ABOUT US

교회소개

Our Vision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교회 사역의 초점을 둡니다. 교회성장이 목표가 아닙니다.
믿는 자의 수를 더 하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하십니다. 우리가 할 목표가 아닙니다(행 2:46-47).
성공과 부요함과 행복이 목표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면 축복과 은혜는 따라오는 결과입니다.
그리하지 않더라도 오래 참으며, 그가 말씀하신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고전 13:7),

이 세상 끝까지 생명의 복음을 전파하라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최우선의 사명을 두고 있습니다.

“사회에
거룩의 영향력을
발산하는 교회”

01. 성경적 말씀으로 믿음을 세우는 교회

  • 인본적인 접근과 하나님 중심적 접근의 차이를 분명히 인식하도록 하며,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삶의 주인이신 하나님 관점에서 성경을 해석하고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 죄, 십자가, 은혜, 복음에 대한 전통적인 교리를 간과하지 않은 채, 선교적 교회로서 성경의 핵심적 가르침을 전달하며, “나의 증인이 되라”는 예수님의 명령에 충실한 성도로 양육합니다.
  • 분주하고 경쟁에서 오는 긴장으로 가득 찬 현대인의 삶 속에서 세상적 가치관과 대립되기도 하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성경적으로 올바르게 전하며, 실제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할 지를 교제를 통하여 서로 나누며, 주님 닮은 삶을 실천해나가도록 인도합니다.

02. 살아계신 하나님과 실제적 관계를 북돋는 교회

  • 쏘솔티침례교회는, 지금 교회를 다니고 있어도 하나님과 멀어진 사람과 하나님을 만나지 못한 사람을 위한 교회입니다.
  •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진실된 관계에서 성도가 자라가도록 도우며, 주님께서 주시는 거룩한 영적 부담(거룩한 불만족)으로 일깨우는 교회입니다.
  • 영적으로 깨달은 말씀대로 삶에 적용하고 행함으로써, 믿음의 표현과 실생활이 일치하는 성도가 되도록 서로가 격려하고 북돋습니다.

03. 이웃과 함께 하는 교회

  • 배가 항해하려면 물과 함께 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물이 배로 들어오면 이내 침몰하고 맙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세상과 함께 할 때,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는 삶을 온전히 감당하고 지켜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의 가치관, 문화가 그 안으로 들어오면 교회는 이내 세상을 닮아가고 세상과 구별되어야 할 거룩성을 잃게 됩니다.
  • 초대교회는 비그리스도인들에게 칭송을 받을 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사도행전 2:46-47).” 당시 사람들은 그리스도인들의 사랑과 진실성을 보며 그들의 삶의 원천인 복음에 이끌렸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더 외롭고 더욱 경쟁적인 환경 속에서 참된 사랑과 관심과 배려에 갈급해있습니다. 교회는 그것을 보여줄 수 있으며 그 삶의 원천인 복음으로 이끌어줄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세 가지 사명을 통하여, 쏘솔티침례교회는 이웃과 진실한 관계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합니다.

첫째, 이웃과 같아야 한다.

복잡하고 문제 많은 사회로부터 영적 영역으로 도피하려는 오류를 경계합니다.
그러기 위하여 무엇보다도 비그리스도인들과 같은 문화 속에 함께 공존하는 자임을 인식합니다. 그들의 문화 및 미디어의 수용을 폄하하기 보다, 이들에 영향받는 일상의 삶 속에서 예수를 어떻게 증거하고 전할 지를 늘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이웃을 믿음의 삶으로 인도합니다. 또한 직장의 일과 전문성에 있어서 성실함과 탁월함으로 이웃에게 본이 되고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진실된 관계를 통해 이웃들이, 그리스도인도 긴장과 스트레스로 가득 찬 세상 속에서 함께 살고 있는 이웃이며 친구임을 인식하도록 합니다. 그래서 자신들을 이해하고 있다고 받아들이며, 그리스도인의 입술로 증거된 말씀에 신뢰를 갖도록 합니다.

둘째, 이웃과 달라야 한다.

그리스도인들은 정직하며 언과 행이 일치해야 합니다.
세상적 가치관과 상충되더라도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지켜야 합니다. 또한 양심적이며 투명하고 공명정대해야 합니다. 어려운 사람을 도우며 궁핍한 자에게 관대함을 보이며 검소하고 친절하며, 동정과 용서, 인내를 통해 화해를 추구합니다. 또한 좌절과 실망 중에서도 침착하며 공동체 및 사회적 공익을 중요시 합니다.

셋째, 이웃에 참여한다.

주민모임, 학교행사, 지역행사, 봉사활동 등 사회와 지역을 위한 공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정기적으로 같은 장소(상점, 음식점 등)를 들르며 지역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교제합니다.
운동모임, 문화활동, 취미활동, 식사교제, 식사초대 등을 통해 예수를 전할 접촉면을 넓혀 갑니다.